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혜월이에요 :)

최근에도 한번 더 계속 만들어 먹는 맛있는 기름 떡볶이!!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방법을 한번 공유해보아용~
여러분들도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드셔보세용~

 

기름 떡볶이 재료

재료 : 파, 마늘, 떡, 설탕, 진간장, 올리고당, 고추가루, 올리브유, 참기름, (선택사항) 버터

1단계. 떡을 물에 담아 말랑말랑하게 만들어주세요
2단계. 파, 마늘을 잘게 썰어주세요. (다져주기)
3단계. 파와 마늘을 넣고 진간장 3스푼, 올리고당 1스푼, 고추가루 4스푼, 설탕 1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4단계.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다음, 떡을 넣어주세요.
5단계. 떡 위에 참기름을 둘러준 다음 기름에 떡을 살짝 튀겨주세요.
6단계. 만들어놓았던 소스를 넣고 자글자글 볶아줍니다.
7단계. 이제 맛있게 먹어주세요!

 

재료는 정말 간단했어용 ㅎㅎㅎ 집에 미리 다져놓은 파와 마늘이 있다면 만드는 시간은 순식간이랍니당~

한번 차근차근 설명을 해드릴게요!!

 


우선 영상으로도 준비가 되어 있어서 참고 부탁드려용~

 


재료 손질 및 양념을 만들기 전에 미리 냉동실에 있던 떡을 물에 불려줄게요!

보통 집에 떡을 냉동실에 넣어놓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럴 때는 꺼내서 해동하기 보다는 바로 물에 넣어서 불린다음에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용~

밖에 녹을 때까지 해동한 뒤에 쓰는 것보다는 훨씬 빠르게 해동해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당!

떡은 어느정도 해야하는가?

보통 적당히 하는게 좋아요 양념을 중간정도 만들면 떡은 조금 덜하게!
양념이 많은게 좋거든요 ㅎㅎㅎ 그래서 양념을 작게 만들면 떡 량도 적게 들어가는게 좋아요


파는 저렇게 총총총 썰어주셔야해요!
양념에 버무리기 때문에 너무 크게 씹히는 식감보다는 작고 얇게 썰어주시는 게 좋답니당 ㅎㅎㅎ

 

 


 

그리고 마늘을 다져주셔야하는데 저는 기존에 있는 다진마늘을 넣어서 사용했어요!
다진마늘은 보통 한스푼 넣어준답니당 ㅎㅎㅎ

마늘은 많이 만들때는 세스푼까지 넣어주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진파와 다진마늘을 넣어주셨다면 이번에는 고추가루를 넣을거에요!

 

 


 

고추가루는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을 위해서는 한 숟가락!
매운량은 고추가루를 많이 넣냐 안넣냐로 조절하실 수 있어요 ㅎㅎㅎ

참고 꾹꾹!!

 

 


 

단짠에서 단을 책임질 올리고당과 설탕!
이 친구들은 두개 다 들어가야해요!

하나만 들어가면 맛이 심심하답니당 ㅎㅎ

 


마지막으로 간장을 넣어주세요!

간장은 한 2스푼에서 3스푼이 좋아요 ㅎㅎㅎ

너무 많이 넣으면 간장 떡볶이가 되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양념장을 섞어주세요!

올리고당과 설탕, 간장이 고루고루 잘 섞이는 것을 중심으로 확인해주시면 되요

수시로 계속 섞어주시면 양념장이 더 골고루 섞여서 더 맛있을 거에요 ㅎㅎㅎ

 

 


 

이제 물에 담궈두었던 떡에 물을 뺀 다음에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둘러줄거에요~

양이 적을 때는 올리브유를 적게 둘러주셔야해요~

아니면 나중에 너무 기름져서 먹기 힘들답니당 ㅠ.ㅠ

 

 


 

올리브유를 넣고 후라이팬에 잘 두른 다음에 떡을 예쁘게 펴서 올려줄거에요~

여기에서 주의하실 점!

가만히 놔두면 떡들끼리 붙기 때문에 저는 참기름을 둘러주어요~

 

 


 

이렇게 참기름을 누르고 나서 떡을 약간 볶는 느낌으로 가신다음에 떡이 약간 누릇누릇해졌다?
그때 저의 비밀 레시피 버터를 하나 톡 넣어서 버터향을 넣을거에요~

 

 


 

버터를 두른 다음에 양념을 휙휙 넣어주고 이제 자글자글 볶아주신다면 기름 떡볶이가 완성된답니당~~

정말 맛있어요!

후기가 너무 좋아서 다시 만들어달라고 한답니당 >_<

 

 


 

이렇게 맛있는 기름 떡볶이가 완성이 되었는데요!
참고할 점은 해당 기름 떡볶이는 안 식었을 때가 제일 맛있다는 점!!

식었을 때는 그렇게 갓 했을 때 나는 그 맛이 잘 안나요 ㅠ.ㅠ

그 점은 참고해주세용~

 

반응형
LI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