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보통 직장인분들은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입출금 통장을 만들기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있지요,
최근에 저도 입출금 통장을 만들었는데 당시 걸렸던 시간과 은행별 비교를 한번 해볼게요 :)

 

우선 준비물은

신분증, 만원, 지정할 비밀번호 생각해가기

 

통장 첫 개설은 방문해서 설명을 들으며 만드는게 좋아요 :)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아무것도 모른 채 모바일로 발급하기보다는
더 좋은 정보를 전달받으실 수 있답니다!

 

체크카드는 방문한 곳에 카드가 있을 경우 그 자리에서 바로 발급이 가능하며,
없을 경우 우편으로 받으실 수 있어요.

 

신용카드의 경우 늦어도 일주일 안으로 우편으로 받으실 수 있답니다.

 

※ 주의사항

입출금 통장은 모든 은행을 통틀어 하나를 만들었으면 한달 뒤에 다른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실 수 있어요.
대포통장 방지를 위한 법으로 저도 처음에는 몰랐다가 우리은행에서 친절히 설명해주시더라구요 ㅎㅎㅎ

 

걸리는 시간은 모두 거진 최소 40분 최대 1시간 30분이랍니당

 

여기에서 어느 은행이 서비스가 좋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제가 최근에 우리은행과 국민은행을 만들었는데, 확실히 서비스는 우리은행이 더 기억에 남았어요 ㅎㅎ

 

거진 똑같이 질문을 했는데 진행에 관련되어서는 우리은행이 제일 서비스가 좋았어요 ㅎㅎ
찬찬히 설명을 드려볼게요.

 

두 군데 모두 제가 카드 디자인을 중시한다고 얘기했을 때, 각 은행에서의 대답은 아래와 같았어요.


< 어떤 디자인을 원하시는지 한번 잘나가는 위주의 카드로 가져와보겠습니다>

우리은행 담당자분께서는 바로 카드를 꺼내와서 보여주시는데 너무 친절하셔서 좋았답니당 ㅠ.ㅠ
오히려 이렇게 다 보여주셔서 저는 이런 저런 카드가 있구나를 알게되서 우리은행의 각 카드별 서비스나 혜택을 알 수 있게 되서 좋았어요.

 

<고객님, 카드가 워낙 많은데 그 중에서 뭘 원하는지 어떻게 알아요, 뭐, 찾아본건 없어요?>

 

국민은행 담당자분께서는 휴대폰을 꺼내 국민은행의 광고 배너를 휙휙 넘기면서 여기서 어떤거요? 라며 말씀하시는데 화면도 잘 안보이게 내밀면서 하는 행동부터 조금 기분이 상하더라구요;;
조금 당황했어요 이렇게 서비스를 한다구??


제가 딱 원하는 니즈를 충족해주시면서 다른 혜택은 가볍게 설명으로 끝내주셔서 좋았어요 ㅎㅎ
시간도 엄청 절약해서 딱 40분만에 끝나서 우리은행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들어주더라구요 :)

 

여기는 조금 황당한게 저는 니즈 하나를 원해서 갔는데 이것 가입하면 좋다 저거 가입하면 좋다 해서 저는 괜찮다 하니깐 딱 한마디 < 아니, 고객님. 2만원 그냥 받는 거라니깐요?> 이러면서 그냥 바로 혼자서 가입 뚝, 펀딩도 할 수 있게 혼자서 가입 뚝, 청약도 괜찮다했는데 그냥 바로 가입 뚝.... 그렇게 1시간 40분이 걸렸어요...


이번에 발급받는 카드는 정말 4개월만 쓰면 되는 거라 그거 쓰고 그냥 국민은행은 끊을려고요...
대한민국 1위면 뭐합니깡... 서비스가 그냥 자기혼자 다 가입해버리고 불친절한데 ㅠ.ㅠ

 

이번 4개월만 쓰고 그냥 우리은행으로 갈아탈려고요 이번에 좀 크게 놀랬어요.
고객이 필요없다는 것에 대해 혜택이고 그냥 준다고해서 막 가입하는게 처음에 괜찮다고 몇번을 얘길해도 혼자 답답하다는 식으로 하길래 그냥 놔뒀어요 나중에 그냥 해지해버리고 우리은행으로 ㅎㅎㅎ

 

여러분들께도 우리은행 추천드려요 ㅎㅎ
저는 우리은행에 인기 카드 위주로 보여주시면서 설명을 그렇게 잘해주시니깐
잘 모르는저도 어떤 혜택과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딱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지점마다 담당자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제가 방문한 우리은행 위치는 <우리은행 한경미디어지점> 은행입니당 ㅎㅎㅎ

국민은행은 그 담당자분을 위해 비공개로...

반응형
LI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