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절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전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올릴게요 >_<

 

우선은 필요한 재료로는

야채나 채소, 고기 종류 중에 마음에 드시는 식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저는 제가 준비한 재료 중심으로 말씀드릴게요! 제가 한 방식에서 재료만 다르다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재료를 한번 나열해볼게요!

첫번째!

애호박 1개, 새송이버섯 2개, 연근 1개

두번째!

부침가루

세번째!

계란 11개 (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준비해주세요 )

네번째!

소금 한꼬집, 올리브유(식용유)

 

저는 이렇게 준비를 하였어요!

 

 

 

 


 

 

재료를 적당한 두께로 썰어주시면 되어요!

사진 속 두께처럼 너무 두껍게 하지말고 총총총 썰어주시면 되어요 :)
얇게는 썰어도 되시는데 너무 두껍게 썰어주시면 나중에 아삭아삭한 식감이 잡혀서 드실 때 불편하실 수 있어요 ㅎㅎ

 

 

 

 


 

 

썰었던 재료에는 모두 물기가 조금씩 있기 때문에 기름과 물이 만나면 다다다닥 튀어서 위험해요!
그래서 한번씩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주신 다음에 전을 붙인답니당 ㅎㅎㅎ

 

키친타올에 재료를 하나씩 하나씩 올려 물기를 조금 제거해주세요!

저는 재료를 많이 준비해서

여러 군데에 나눠서 물기를 제거하였어요 :)
집에 넙적한 그릇 위에 키친타올을 덮어 제거하셔도 괜찮아요.

 

 

 

 


 

 

이렇게 키친타올에 재료들을 한번씩 물기 빼는 과정을 거쳐주셔야해요 :)

그런 다음 물기가 어느정도 빠진 것 같으면 다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부침가루와 비닐봉지에요!

이제 마법처럼 쉽고 빠르게 전 재료를 준비할 수 있다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건 정말 시간소모를 확 줄일 수 있는 방법이랍니당 ㅎㅎㅎ

보통 부침가루를 붙히는 작업에서 제일 주위가 지저분해지는데 이 방법 하나면 주위도 깨끗히하면서
전 준비를 하실 수 있어요!

 

 

 

 


 

 

부침가루를 적당히 넣은 다음에 물기를 뺀 재료들을 조금씩 나눠 넣고 입구를 꾹! 막아주세요!

그런 다음에 쉐이크 쉐이크 흔들어주세요!!!

 

그러면 안에 있는 재료들이 구석구석 부침가루가 잘 묻어진 상태를 볼 수 있답니당 ㅎㅎㅎ
이제는 준비가 완료된 전 재료들을 부치도록 할게요!

 

 

 

 


 

 

참고로 계란을 적당히 풀어준 다음에 소금 한꼬집을 넣어서 한번 더 섞어주세요!

이거는 집집마다 다른 집은 손질한 재료의 물기가 제거하는 과정에서 소금을 뿌려준다고 하네요 :)

이건 집집마다 선택하셔서 진행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

 

 

 

 


 

 

그러면 계란과 소금이 풀어진 계란물에 부침가루에 구석구석 묻혀진 재료들을 담궈주세요!
계란물이 스며드는 시간을 주면 더 촉촉하고 바삭한 전을 드실 수 있답니당 ㅎㅎㅎ

 

 

 

 


 

 

이제 전은 모두 다 완료가 되었어요!! 정말 쉽지용?!

한켠에 다 붙인 전을 놓을 수 있게 키친타올을 올린 접시를 준비하여 셋팅해주세요 :)
전 요리는 정말 계속 지켜보셔야해요 순식간에 타버려서 불 조절은 항상 약불에서 중불을 기준으로
맞춰서 해주시면 된답니당 ㅎㅎㅎ

 

전은 절대 강불은 아니되어요!
정말 순식간에 다 타버려요 ㅠ.ㅠ

 

 

 

 


 

 

그러면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전이 완성된답니당 ㅎㅎㅎ
참고로 저는 초반 몇몇개는 계란물을 잘 못 묻혀서 부침가루가 몇몇 군데 보여졌지만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어용 ㅎㅎㅎ

 

이번 설날도 행복하고 즐거운 일들로 가득하실 바래용 ㅎㅎㅎ

 

 

 

 


 

 

영상이 조금 더 도움이 될까 싶어 전 준비하는 영상을 가져와보았어요 ㅎㅎㅎ
전 준비하시는데 참고에 도움이 되실 거에요 ㅎㅎㅎ

 

 

 

반응형
LI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