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집에 고이고이 모셔놓은 달걀을 활용한
계란후라이를 만들어볼거에요!

저는 계란후라이를 만들 때 제일 무서운게 기름튀는 것인데 여기 기름 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꿀팁도 가져왔어요!

우선 후라이팬을 준비해주세요 :)


뚜앙 뚜앙!!

그런 다음 후라이드가 달궈져야하기 때문에 불을 중간불로 켜둔 뒤에 올리브유를 후루루 넣어줘요.
여기서 만약 하나만 하신다면 한꼬집 똑 똑 똑 세방울을 떨어뜨리신다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두개 하실 때는 네방울, 세 개 하신다면 다섯방울처럼 하나씩 늘려주시면 될 것 같아요 :)

많이 하신다! 하신다면 많이 콸콸콸~ 하면 안되요! 그냥 후라이팬바닥을 채울정도만 하신 뒤에 왕창 달걀을 깨서 넣으셔도 되요 :)


냉장고 안에서 소중한 달걀을 꺼내주세요~
저는 이번에 세개를 한번 만들어볼게요!!


그런 다음에 쾅쾅 넣어주시면 되는데 잘못해서 하나가 터졌어요 >_<
그래도 괜찮아요 맛있을 거에요~

이제 여기에서 고민이 무엇인가!?
저기 후라이팬이 닿인 부분은 익지만 안 닿는 부분은 어떻하지? 고민하셨죠!?

이제 고민은 끝!!
우선 컵에 물을 조금 받아서 후라이팬에 약간 부어준 뒤 수증기가 후라라라 올라올때 뚜껑을 덮어주세요!!!

주의! 여기에서 빠르게 해주셔야지 기름이 안튀고 안다쳐요!


요렇게 뚜껑을 덮어주시면 안에서 와다다다다 기름과 물이 튀는 소리가 들려요 :)
하지만 금방 소리가 머질거에요 ㅎㅎㅎ
그러면 한 2분 뒤에 열어주시면 잘 익어진 계란후라이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ㅎㅎㅎ


아이쿵! 꺼내다가 하나가 터져버렸어요 ㅎㅎㅎ 그래도 괜찮아요 맛있을 거에요 :)
2분은 반숙인 것 같아요, 한 4-5분 해주시면 완숙이 될거에요 ㅎㅎㅎ

반숙을 좋아하시는 분은 2분!

완숙을 좋아하시는 분은 5분!

 

맛있는 계란후라이 만들기 쉽죠!?

반응형
LIST
COMMENT